본문 바로가기

로고
현재 위치
  1. 강사뉴스

강사뉴스

  • 강사님의 강연소식을 전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인터뷰] “함께 스토리를 기록하고 쌓아갑니다” 커스텀디자이너 김미선 강사를 만나다
작성자 운영자 (ip:)
  • 작성일 2023-11-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
평점 0점


한국강사신문 대표가 만난 강사’ 김미선 편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강사신문 대표가 만난 강사’ 인터뷰로 커스텀디자이너 김미선 강사를 만났다김 강사는 2012년부터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강의해오고 있다. 2017년부터는 그리다북 그리다붓이라는 디자인 작업실을 열어 청소년 대상 진로직업 체험처 운영과 디자인 제품을 제작하는 디자인 사업을 하고 있다주로 디지털 드로잉을 기반으로 그림을 그리고에세이도 쓰는 작가다.

 

Q. 언제부터 어떤 계기로 강의를 시작하셨는지요?

 

결혼을 하고육아를 시작하면서 오래 다니던 IT분야 회사를 그만두었어요생각지도 못했던 경단녀가 된 거죠육아를 하면서 배운 취미생활이 힐링이 되고재미있었습니다그래서 조금씩 욕심을 내어 배우다가 좋으신 선생님의 권유로 강사의 길을 걷게 되었어요처음 강의를 했던 그날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Q. 강의 분야와 대상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디지털 드로잉과 디지털 캘리그라피 기반으로 커스텀 제품디자인 강의를 합니다아이패드로 그림을 쓱쓱 그려 디자인하고 특수 프린터로 바로 인쇄해주는 메이커스 프로젝트로 굿즈를 제작해요주로 B2G강의를 합니다학교서울문화재단한국문화예술진흥원 공모프로그램서울시교육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요고를 대상으로 디자인 진로직업에 관련된 체험강의멘토강의메이커스 등을 강의합니다.

 

Q. 진로직업 강의 중 가장 재미있는 강의는 무엇인가요?

 

하반기에는 각 지자체 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가 성대하게 열립니다청소년들의 다양한 직업교육과 진로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고자 하는 취지예요이날은 청소년들의 축제입니다다양한 직업군다양한 진로체험을 직접 체험해요저는 이런 박람회에서의 체험형 강의를 좋아합니다체험형 부스운영은 매우 복잡하지만자부심이 높아지는 경험이 됩니다.

 

 

Q. 어떤 강사가 되고 싶은가요?

 

단순하게 특수한 기술이나 전문성을 알리는 강사보다는 서로 소통하고시간을 나누고함께 스토리를 기록하고 쌓아가는 테트리스 게임 같은 강사가 되고 싶어요남들과 똑같은 삶이 아닌나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담아가는 그런 강사가 되고 싶습니다.

 

Q. 언제부터 어떤 계기로 디자이너를 시작하셨는지요?

 

엄마가 제 그림 다 버렸어요” “제가 만든 작품은 엄마가 지저분하다고 해요” 12년차 문화예술 프로젝트 강사를 해 오면서 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바로 이 말이었어요저는 아이들이 작품 하나하나를 완성하는 것을 지켜보던 관찰자로서 아이들의 노고를 알기에 그 말이 너무 마음 아팠습니다.

 

 

왜 아이들의 그림은 자꾸 버려질까?” “집에 쌓이는 것을 싫어하는 엄마의 마음도 알지만좀 더 자존감이 높아지게 간직해 주는 마음을 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하고 또 생각했습니다창의적인 아이들의 작품이 버려지지 않게 하려면작품을 제품으로 바꾸어 주는 것이 답인 것 같았어요. “그래작품을 제품으로 담아주는 일을 해보자” 이런 문제를 해결책을 찾으면서 저는 경단녀 엄마에서 디자이너로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그렇게 하다 보니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Q. ‘커스텀디자이너’ 소개 부탁드립니다.

 

커스텀디자이너란 맞추어 만든주문제작이란 단어 ‘Custom’‘Designer(디자이너)’를 합해 1:1 맞춤 제작해주는 제품디자이너를 뜻 합니다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제품을 제작하는데요바로 주문 제작이에요저는 제 강의에서 디지털 드로잉으로 직접 디자인 하고그 디자인을 인쇄해서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굿즈를 제작해 드리는 도우미입니다.

 

 

Q. ‘그리다북 그리다붓’ 소개 부탁드립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감성 디자인 작업실입니다슬로건은 취미가 일상이 되고일상이 감성이 되는입니다꼭 저의 스토리 인 것 같아요취미로 한 일들이 일상처럼 삶에 들어왔고그 삶이 감성을 만드는 일을 하게 된 것 말입니다.

 

디지털 드로잉과 디지털 캘리그라피를 기반으로 아이패드 드로잉 수업과 제품제작굿즈제작 수업을 원스톱으로 진행 하고 있습니다현재는 기관에서 진행하는 공모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강동송파진로직업 체험처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강의를 진행 하고 있어요강동구 강일동 위치해 있으며디지털 드로잉제품제작에 관련된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Q. ‘한국커스텀디자인아트협회’ 소개 부탁드립니다.

 

디지털 드로잉에 관련된 커스텀 제품을 만드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협회입니다대부분의 협회원들은 경단녀에서 저처럼 꿈을 가지고 강사를 도전하는 분들이죠실제로 자격증을 발급 받고함께 프로젝트수업을 진행하면서직업을 갖게 됩니다.

 

 

Q. 책을 쓰실 계획이 있으신지요있다면 어떤 분야의 책을 쓰고 싶으신지요?

 

저는 1인출판사를 등록하고, 20238월에 첫 출판을 했습니다, <감성한조각드로잉북>입니다디지털 드로잉으로 소소하게 그림을 그린 저는 그림을 책에 담기로 하고시리즈 출간을 위해 출판사를 차렸습니다독립출판몰에서 오늘의 책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답니다매거진처럼 연재되는 다양한 출판을 도전해보고 싶어요.

 


Q. 앞으로의 계획이나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강사로서 더 많은 교육대상층을 만나고 싶습니다. 12년 동안 청소년들을 위한 강의를 했다면 이제는 조금 더 폭넓게 기업과의 워크숍이나마을협력프로젝트지역기반 문화예술프로젝트를 통해 일반 성인분들가족분들을 많이 만나서 다양한 주제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하고진행해 보고 싶어요저는 부족하지만저처럼 경단녀에서 강사로 가는 분들의 여정을 응원해 드리고 싶습니다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김미선 강사.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